Minbakclub.com 민박클럽 - 뉴욕민박, 파리민박, 런던민박, 홍콩민박, 도쿄민박, 일본민박,로마민박, 상해민박, 오사카민박, 프라하민박, 바르셀로나민박, LA민박, 시애틀민박, 밴쿠버민박, 한인민박, Minbak Club, 유럽여행, 미국 홈스테이, 하숙, 런던, 파리, 뉴욕, LA, 밴쿠버, 시애틀
리스팅 등록안내   I   비즈니스회원 가입   I   비즈니스회원 로그인
회원가입   ID/PW찾기     ID   PW  
LISTINGS
    미국
    캐나다
    유럽
    러시아/중앙아시아
    중국/대만/몽고
    일본
    동남아시아/인도
    호주/남태평양
    중동
    아프리카
    중남미

TRAVEL TALK
여행후기
해외생활이야기
민박후기
음식여행
쇼핑여행
정보나눔터
CLUB WRITER
윤보한의 세계일주 여행기
달빛유랑의 여행일기
나의 사랑 캘리포니아
Wise Nostalgia
FAQ 게시판

달빛유랑의 여행일기
Share |
주말드라이브 - 워싱톤주 Grand Coulee Dam 캠핑여행 (1)
달빛유랑       2010/12/23       조회: 2749  
2010년 8월중순 날씨가 매우 좋은 날
1박2일 일정으로 워싱톤주 동부지역의 유명한 명소인 Grand Coulee Dam 인근으로 캠핑여행을 갔다.
 
시애틀에서 I-90 프리웨이를 타고 Snoqualmie 고개를 넘으면 광활한 대지가 펼쳐진다.
Ellensburg를 지나 90번 고속도로를 계속 타고 가면 컬럼비아강을 가로지르는 Vantage Bridge를 지난다.
 
 
이 다리를 지나면 장대한 컬럼비아강 계곡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 휴게소가 언덕위에 있다.
시애틀에서 여기까지 2시간 반 거리이니 여기서 잠깐 내려서 쉬어가기로 했다.  
 
 
이 곳은 준 사막지역이라서 큰 나무는 자라지 않아 주변은 민둥산 모습이다.
주차장에서 빠져나와 전망대로 향하는 길은 매우 평화로운 풍경이다. 맑은 공기에 산책하기 딱 좋다.   
 
 
여기에 서서 콜롬비아강의 상류 방향을 바라본다.  저 너머 멀리로는 캐나다가 있으리라....  
우리의 선조(?) 어메리칸 인디언들이 주름잡던 산하이다.
 
 
고개를 둘러 남쪽 하류쪽을 바라보니 저 멀리 Vantage Bridge가 강을 가로지르고 있다.
방금 우리가 건너온 다리의 모습이다.
 
 
강 건너 저 곳은 Ginko Petrified Forest State Park이란 미국 내무성 자연유산으로 등록된 주립공원이 있다.
200여종이상의 나무들이 오랜기간 석화된 상태로 남아 발견된 곳이다.
 
 
여기서 나와 90번을 다시 타고 좀 더 가다보면 지방국도인 283번 도로가 나온다.
90번에서 내려 이 지방국도를 타고 북동쪽으로 올라가면 주변은 이젠 온통 농장지역으로 바뀌어있다.
상류지역의 댐에서 흘러내려오는 관계수가 이 지역을 비옥한 농토로 탈 바꿈시킨 것이다.
 
이 시골길을 좀 더 따라 올라가면 283번이 이젠 28번으로 바뀌고 Ephrata란 시골도시가 나온다.
가는 길에 맥도날드가 우측에 보인다. 여기서 간단히 요기도 하고 화장실도 사용하면 일석이조이죠.
 
 
Ephrata를 지나 조금만 더 가면 드디어 우리의 목적지인 Coulee Corrider의 관문인 Soap Lake에 도달한다.
이 호수의 물은 마치 비누처럼 물방울을 만들어 낸다고 한다. 그래서 이름이 Soap Lake 이다.
 
 
 인디언 시절부터 여기서 목욕을 하면 몸에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, 시애틀쪽 한국분들도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.
 
 
여기서 부터 이 지방도로를 타고 Grand Coulee Dam 까지 가는 길이 그 유명한 Coulee Corrider란 관광코스이다.
여러개의 길다란 호수를 낀 계곡속의 도로를 따라가면 아름다운 경치에 입을 다물수가 없다.
 
 
Soap Lake 옆, 도로 건너편에는 한국인이 운영하는 모텔도 있다.
그런데 이 모텔의 주인이 우리 동네에 산다고 하네요 ㅋ. 정말 세상은 좁군요. 
 
 
 여기서 잠시 쉬었다가 다시 출발. 우리의 1차 목적지인 Sunlakes State Park으로 향했다.
Soap Lake에서 별로 멀지 않은 거리인듯. 약 30분정도 걸린 것 같다.
 
드디어 멀리 Sunlakes State Park가 눈에 들어온다. 양쪽 계곡사이 평지에 새파란 호수가 펼져진다.
생각보다 너무 좋아보인다. 우린 거기서 오늘 저녁 텐트를 치고 일박할 예정이다. 
 
 
 
진입로를 들어가면서 본 Sunlakes 주립공원의 일부 모습.
 
 
공원 안으로 들어와서 보니 보트를 탈 수 있는 선착장도 있네요. 
 
 
 
호수 한쪽은 줄을 쳐놓고 수영전용 구역을 만들어 놓았다.
날씨가 좋도보니 많은 어린이들이 물속에서 놀고 있네요. 
 
 
 
한가한 시간에 찍은 그림같은 호수의 모습 
 
 
밝은 햇살에 맑은 물이 더 맑아보인다.
 
 
아무 곳이나 찍어도 모두 다 그림같은 모습이다.
 
 
 
오늘따라 날씨가 너무 좋아 사진도 잘 나오는 것 같다.
 
 
캠핑장에 도달해서 보니 벌써 많은 사람들이 입주해있다.
호수를 한쪽으로 끼고 나무속에 자리잡은 캠핑장은 꽤 커보인다.
 
 
입구의 사무실에 들려 물어보니 자리가 아직 약간 남아있다고 한다.
예약없이 온 우리도 서둘러서 자리 3개를 찜을 했다. 차량 1대당 일박비용이 25불 정도이다.
  
드디어 우리도 자리를 잡고 텐트를 쳤다.
 
 
코롱스포츠의 텐트를 가져온 아저씨는 이 것은 아주 비싼 것이라고 자랑하는데,
모기등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내부에 방충망이 쳐있는 이중구조라서 내 눈에도 역시 좋아 보인다.  
 
 
3번째 텐트.  나란히 3개의 텐트를 설치했다. 
 
 
드디어 텐트설치 완료! 차량과 텐트가 같은 자리에 있기에 모든 것이 사실 편하다.
물건을 꺼내거나 나갔다 올 때 멀리 갈 필요가 없으니까.   
 
 
이젠 이른 저녁을 준비할 단계. 모두들 엄청 음식을 준비해온 관계로 기대가 된다.
캠핑과 함께 즐기는 고기구이, 가장 즐거운 시간이죠.
<계속>
 
 

회사소개        |         이용약관        |         개인정보         |         광고안내         |         Contact Us
Share |

Copyright ⓒ 2010-2011 by eWest Marketing II All rights reserved.
MinbakClub.com / eWest Marketing   II Email: contact@minbakclub.com II 관리자: Kyung Eun Park II 사업자등록번호 602-304-690
본사: PO Box 918, Mukilteo, WA 98275 USA